MSM정보 커뮤니티 MSM정보
지니케어MSM

식이유황MSM | 상업적으로 사용되는 MSM중 식물에서 추출된 것은 없습니다. - 식물성 MSM 표현은 맞지 않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니케어 작성일17-03-11 00:27 조회4,640회 댓글0건

본문

cff198f63cc842640bba83e17697879b_1489157883_2.jpg


 

지니케어에 MSM이 식물성인지 아닌지에 대한 문의가 많아 글 올립니다.

홍보를 하시는 분들 중에 식물성이라고 당당히 올리시고 판매를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 모양입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MSM 중에 식물에서 추출된 것은 없습니다.

추출이라는 표현은 그 식물에서 MSM을 빼 낸다는 뜻입니다.​

위의 영문은 CBC NEWS의 뉴스 기사입니다. 번역을 해드리면...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 (Prince Edward Island)는 인터넷으로 판매되고 있는 영양 보충제의 원재료에 대한 설명에 대해 거짓된 정보라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디스틸** MSM은 인터넷 상에서 자연의 소나무로부터 유래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샬럿타운 소재의 Fortius라는 회사는 디스틸**MSM이라는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상품과 인터넷 광고에 자연의 소나무에서 유래했다고 홍보합니다.
CBS는 이에 조사를 통해 의문을 제기하자 Fortius사는 그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실토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CBS는 디스틸** MSM을 구입하여 탄소연대측정법으로 분석을 의뢰하여 분석하였으며
실험 결과 이것은 소나무로부터 오지 않았다고 증명하였습니다.

"그들이 주장한 것에 뭔가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실험의 결과 이것은 소나무에서 온 제품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실험의 결과 디스틸** MSM은 살아있는 생물체로부터 온 것이 아니며 석유화학적인 처리 과정으로부터 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CBC뉴스는 캐나다의 뉴스죠. 본인의 나라에서 저런 실험을 했고 식물에서 유래가 된 것이 아니라고 2008년도에 이미 나와있습니다.

2008년도에 아니었던 것이 갑자기 식물성이 될 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전 세계적으로 리그닌 공법은 수지가 안 맞아서 거의 모든 큰 회사들이 화학적 공법으로 공장 자체를 바꾸었기 때문이죠.

MSM은 크게 리그닌에서 나왔느냐 화학적 공법이냐로 나누지만 리그닌도 화학적 공법이 들어가야 MSM이 가능합니다.

나무에 MSM이 있지 않기 때문이죠. 나무를 아무리 씹어드셔도 MSM을 섭취할 수 없습니다.​

 

질문을 하시기에 정보를 드립니다.

옥수수로 유래된 MSM은 식물성이라는 표현이 맞지 않습니다.

옥수수가 식물이라서 유래된 것이라는 표현은 맞지만 옥수수에서 MSM을 추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옥수수에서는 태워서 나온 메탄가스에  산화에 산화를 해서 MSM을 만들어냅니다.​

식약처에서​ 식물유래를 증명하면 조건부 적으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했지만 천연이나 자연 및 이와 유사한 표현을 하지 못하게했습니다.

왜 그렇게 하지 못하게 했을까요? 옥수수는 자연으로부터 왔는데 말이죠.​

 

만약 국가가 인정한 증명서가 있다면 가능할 수도 있는데 이런 업체들에게 증명서 요구를 하시면 확인이 가능하지만

확인을 요구하기 전에 이미 증명서를 어디든 올려두었을 겁니다.

하지만 공법 자체가 전세계적으로 변했고 정말 어쩌다 드물게라도 나무의 리그닌이 있더라도 학명이 하나가 아니라서 거의 불가능합니다.

 

합성과 식물성에 대한 논란글 링크가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왜 그런지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옥수수가 식물이기 때문에 식물성이라는 표현은 ​제조 공법을 이해하신다면 맞지 않는 표현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옥수수에서 유래된  MSM도 합성입니다.

옥수수 메탄올 추출이라는 표현이 맞겠군요.

옥수수든지 사탕수수든지 석유든지 모두 가스를 통해 메탄올을 추출하고

독성을 제거해서 산소결합(산화)를 시켜야하는 과정은 동일합니다. 이런 과정들을 합성이라고 표현합니다.

식물성이라는 표현은 옥수수에 MSM이 들어있어서 옥수수에서 MSM을 추출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

옥수수에서 MSM을 추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식물성 유래라는 표현도 말 장난에 불과합니다.

혹시 상품 겉표지에 식물성유래라고 써있다면 그런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채소를 먹고 방귀를 낀다고 식물성 방귀가 되고 고기를 먹고 방귀를 낀다고 동물성 방귀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채소로부터 나왔으니 식물성 유래 방귀라고 표현하고 싶다하신다면 그렇게 하셔도 무방합니다.

내 몸의 동일한 화학적 반응과 과정을 통해 그냥 비슷한 성분의 방귀가 나올 뿐입니다.

좋은 MSM을 고르는 방법 중 식물성이니 합성이니의 논쟁은 무의미합니다. 왜냐면 판매되는 모든 MSM은 합성이기 때문이죠.

좋은 MSM을 고르기 위해 우선 식약처 승인 제품 일 것과

순도가 높은 것.

그리고 독성 물질이 얼마나 잘 제거 되어 있냐를 보시면 됩니다. 가격의 차이는 얼마나 더 깨끗하냐의 차이가 될 것입니다.(독성제거)

수입통관시 찍힌 등급을 보셔도 되고(지니케어는 1등급의 Pharmaceutical Grade​) 증명서나 성적서를 보셔도 좋습니다.

지니케어 MSM의 검사성적서를 보시면 식약처 기준치보다 더 안전하니 믿고 드셔도 됩니다.​

 

구글에서 찾으시면 볼 수 있는 CBC뉴스 기사 링크 주소입니다.​

http://www.cbc.ca/news/canada/prince-edward-island/supplement-claim-false-p-e-i-company-admits-1.753469